세계적으로 적어도 200명의 알려진 델타 플러스 코로나 바이러스 변종 사례가 있다. 우리가 아는 것은 이렇다.

세계적으로 코로나 변종바이러스가 유행이다

세계적으로 200여명

델타 코로나바이러스의 새롭고 약간 변화된 버전이 영국, 미국, 인도를 포함한 많은 나라에서 퍼지고 있다고 }
보건당국이 밝혔다.

전세계 언론의 상당한 관심을 불러일으킨 이 변종은 B.1.617.2.1 또는 줄여서 AY.1 — 델타 플러스라고 불리며
지난 2월 인도에서 처음 발견된 델타 변종의 버전이다.
이것은 6월 11일 정부 보건 기관인 영국 공중보건국에 의해 처음 보고되었습니다. 그러나 영국에서는 지난달 26일
처음 몇 건의 감염사례가 확인됐으며 이는 이 변종이 봄까지 확산됐음을 시사한다.
인도 정부는 이 변종을 글로벌 데이터 시스템에 제출했으며 유전자 검사를 위해 샘플을 보냈다고 밝혔다.
11개국에서 약 200건의 사례가 발견되었다. 인도에서는 지금까지 단 한 명의 사망자가 보고되었다.
보건 전문가들은 델타 플러스가 알파나 델타 변종과 같은 다른 변종보다 전염성이 더 강한지 조사하고 있지만, 그
영향이 무엇일지 확실히 말하기는 이르다.
지금까지 우리가 알고 있는 것, 그리고 아직도 답이 없는 질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계적으로

모든 변종들은 돌연변이 무리를 가지고 있다. 델타플러스는 K417N이라는 돌연변이를 가지고 있어 일반 델타 변종과 구별된다. 이 돌연변이는 바이러스가 감염시키는 세포에 부착되는 바이러스 부분인 스파이크 단백질에 영향을 미친다.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 유전학 연구소의 프랑수아 발루 소장은 K417N 돌연변이가 완전히 새로운 것은 아니다.
그는 2020년 3월 카타르에서 발견된 변종에서 돌연변이가 발견됐으며 지난해 가을 남아프리카에서 처음
발견된 베타 변종에서도 발견됐다고 23일 사이언스 미디어 센터에 밝혔다.

그는 “이 돌연변이가 전염성에 미치는 영향은 명확하지 않지만 면역 탈출에 기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바이러스학자이자 아쇼카대 트리베디 생명과학대학원의 책임자인 샤히드 자멜은 이 돌연변이가 “사람들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되어온 치료용 단일클론 항체의 칵테일을 회피한다”고 말했다.
모든 바이러스는 끊임없이 변이한다. 그 변화들 중 일부는 바이러스를 세포에 더 잘 감염시키거나 복제를 더 잘하도록 만드는 반면, 다른 것들은 거의 효과가 없거나 심지어 바이러스에 해롭기까지 하다.
발루 박사는 현재까지 전세계적으로 160여 종의 코로나바이러스 서열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인도 정부는 지난 6월 23일 AY.1이 가장 잘 알려져 있을 뿐이라며 “다른 돌연변이를 가진 델타 플러스 변종들도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