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렘린궁 “러시아, 우크라이나에서 ‘상당한 손실

크렘린궁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목요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서 “상당한 손실”을 입었다고 말했다.

러시아 국방부는 가장 최근 업데이트인 3월 25일에 작전 개시 이후 러시아군이 1,351명이 사망하고 3,825명이 부상했다고 밝혔다.

Peskov는 영국 채널 Sky News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상당한 병력 손실을 겪고 있으며 이는 우리에게 엄청난 비극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유엔은 1000명이 넘는 민간인이 사망했다고 확인했지만 실제 사망자는 훨씬 더 많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에서 전쟁을 치르면서 상당한 손실을 보았다고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이 7일(현지시간) 말했다.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는 이틀 뒤 러시아군이 최소 1만명이 사망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크렘린궁

인테르팍스 통신에 따르면 페스코프 대변인은 이날 영국 스카이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서 군사 작전을 펼치는 동안 상당한 손실을 보았다”며 “이것은 우리에게 심각한 비극”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페스코프 대변인은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에서 입은 구체적인 손실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서방의 정보기관들은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러시아군 7000~1만명이 사망하고 2만~3만명이 부상했다고 추정하고 있다.

이날 인터뷰에서 페스코프 대변인은 “러시아군이 키이우와 체르니히우에서 철수한 것은 우크라이나 대표단과의 평화 협상을 고려한 선의의 표시였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페스코프 대변인은 우크라이나 군사작전이 곧 끝날 수 있기를 기대했다.

페스코프 대변인은 이날 영국 스카이뉴스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상당한 병력을 잃었고 그것은 우리에게 큰 비극”이라고 인정했다.

그러나 러시아군의 손실에 대한 구체적 수치는 “확인되지 않았기 때문에 대답하고 싶지 않다”며 언급을 피했다. 지난달 말 러시
아 국방부는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러시아 군인 1351명이 숨지고, 3285명이 부상당했다고 밝힌 바 있다.

우크라이나 부차 거리에서 발견된 민간인 시신들에 대해선 “조작된 사진”이라고 부인했다. 페스코프 대변인은 “우리는 가짜 뉴
스와 거짓말 속에서 살고 있다”면서 “러시아군이 이런 잔학 행위에 관여했다는 주장에 대해 부인한다”고 했다.

페스코프 대변인은 “러시아군이 작전에 종지부를 찍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우크라이나 전쟁이 조만간 끝날 수도 있다고 말했다.

그는 “가까운 시일 내에 목표를 달성하거나,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대표단 간 협상으로 이 군사작전이 끝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그는 “러시아는 가까운 시일 내에 작전이 목표를 달성하든지 아니면 우크라이나 대표단과 협상을 통해 작전이 종료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먹튀검증사이트

페스코프 대변인은 부차 곳곳에서 민간인들의 시신이 발견된 것에 대해 “러시아군은 이런 잔혹행위에 관여하지 않았다”고 반박했다.

우크라이나에서 민간인 학살을 저지른 러시아는 이날 유엔에서 열린 특별 총회에서 93개국 찬성으로 유엔 인권이사회에서 퇴출됐다.

스코프 대변인은 이날 영국 스카이뉴스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상당한 병력을 잃었고 그것은 우리에게 큰 비극”이라고 인정했다. 그러나 러시아군의 손실에 대한 구체적 수치는 “확인되지 않았기 때문에 대답하고 싶지 않다”며 언급을 피했다. 지난달 말 러시아 국방부는 

기사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