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무기 금지 조약 발효

핵무기 금지 조약 발효
유엔–UN은 토요일에 50개국이 90일 만에 발효되는 핵무기를 금지하는 유엔 조약을 비준했다고 발표했다. 힘.

금요일 현재 이 조약에는 49개국이 서명했으며 유엔은 온두라스로부터 50번째 비준을 받았다고 밝혔다.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50개 주를 칭찬하고 협상을

촉진하고 비준을 추진하는 시민 사회의 “도구적 노력”에 경의를 표했다고 스테판 두자릭 유엔 대변인이 말했습니다.

핵무기

사설 토토사이트 유엔 사무총장은 1월 22일에 발효된 조약이

“핵무기 사용으로 인한 재앙적인 인도적 결과에 주의를 환기시키려는” 세계적인 운동의 정점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조약을 옹호했다”고 말했다.more news

구테흐스 사무총장은 “이 조약은 유엔의 최우선 군축 우선순위인 핵무기의 완전한 제거에 대한 의미 있는 약속을 나타낸다”고 말했다.

핵 금지 조약을 주도한 2017년 노벨 평화상 수상 연합체인 국제 핵무기

폐기 국제 캠페인(International Campaign to Abolish Nuclear Weapons)의 베아트리체 핀(Beatrice Fihn) 사무총장은 “이 순간은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에 대한 끔찍한 공격 이후 75년이 지났습니다. 그리고 핵군축을 초석으로 만든 유엔의 창설이다.”

핵무기

그녀는 “이 조약을 비준한 50개국은 핵무기가 비도덕적일 뿐만 아니라 불법이라는 새로운 국제 규범을 세우는 데 진정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50번째 비준은 유엔을 공식적으로 창설하고 유엔의 날로 기념하는 유엔 헌장 비준 75주년을 맞아 이뤄졌다.

핀은 “유엔은 핵무기 폐기를 목표로 평화 증진을 위해 결성됐다”고 말했다. “이 조약은 민주주의를 군축 해제하기 위해 시민 사회와 긴밀히 협력하는 유엔의 최선입니다.”

이 조약은 모든 비준국이 “어떤 경우에도 … 핵무기 또는 기타 핵폭발 장치를 개발, 시험, 생산, 제조, 달리 획득, 소유 또는 비축하지 않을 것”을 요구합니다. 또한 핵무기 또는 핵폭발 장치의 이전 또는 사용 및 그러한 무기 사용 위협을 금지하고 당사국이 다른 국가에 조약을 홍보할 것을 ​​요구합니다.

일단 발효되면 이를 비준한 모든 국가는 해당 요건에 구속됩니다.

미국은 트럼프 행정부가 “전략적 오류”를 범했다고 생각하고 비준을 철회할 것을 촉구하는 서한을 조약 서명국에 보냈다.

AP통신이 입수한 미국의 서한에는 미국, 러시아, 중국, 영국, 프랑스 등 5개 원핵 보유국과 미국의 나토 동맹국이 조약의 “잠재적인 반향에 반대한다”고 밝혔다.

TPNW로 알려진 핵무기 금지 조약은 전 세계의 비확산 노력의 초석으로 여겨지는 반세기 전의 핵 비확산 조약에 대해 “검증과 군축의 시간을 되돌리고 위험하다”고 말합니다.